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국내 답사 현장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중면 태풍전망대를 답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풍전망대는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까운 전망대로 DMZ 탄소중립마을을 조망한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연천으로 국내 지자체 탐방을 다녀왔다. 윤순진 환경대학원장, 조경진 주임교수, 김부열 부주임교수, 송진현 한스경제 대표발행인을 비롯한 ESG 핵심 인재들은 연천군에 위치한 연천도서관, 태풍전망대, 임진강 댑싸리 정원, 백의리층, 재인폭포, 전곡선사박물관을 방문해, 지방자치단체의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과 방향을 확인하고 공유했다.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연천군 답사 현장을 사진으로 정리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도서관을 방문해 연천군의 ESG 정책 및 사례 소개를 듣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도서관을 방문해 연천군의 ESG 정책 및 사례 소개를 경청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중면 태풍전망대를 답사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풍전망대는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까운 전망대로 DMZ 탄소중립마을을 조망한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중면 임진강댑싸리공원을 답사하고 있다. 댑싸리공원은 군남댐 건설 후 수몰지를 관광지로 바꾼 곳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화사한 날씨에 활짝 핀 갖가지 꽃들이 4기 펠로우들을 반기고 있다.
해질녁 댑싸리공원 전경
조숙경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가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중면 임진강댑싸리공원 답사를 맟친 후 댑싸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친교시간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1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2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2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3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4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5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5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6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친교시간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지난 4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친교시간을 갖고 있다. .
송진현 한스경제 대표발행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순진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장이 5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연천회관 카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백의리층 생태계를 탐방하고 있다. 백의리층(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은 현무암 절벽 아래 아직 암석화 되지 않은 퇴적층을 말한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재인폭포 생태계를 탐방하기 위해 흔들다리를 건너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재인폭포 생태계를 탐방하고 있다.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은 하천이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으로 쏟아지는 모습이 장관이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재인폭포 생태계 탐방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전곡선사박물관을 견학하고 있다. 해설사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펠로우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전곡선사박물관을 견학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SG 전문가 과정 제4기 펠로우들이 5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전곡선사박물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