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2025 ESG 코리아 포럼 & 어워즈서 전기전자 부문 대상 수상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라이프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1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구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5 ESG 코리아 포럼 및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전기전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ESG 경영이 주목받기 한참 전인 2006년부터 윤리경영과 환경경영 선포를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정착시켰으며 2009년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하고 선도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해 왔다.
ESG 경영 활동의 범위를 정보보호 체계 및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영역으로 확대했으며 2016년에는 무한책임위원회를 설립해 제품 책임을 강화하는 등 고객 신뢰성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2021년에는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수립하고 2033년까지 탄소배출 5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 달성 목표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개발 ▲장애인 고용 확대 ▲이사회 독립성과 투명성 강화 ▲중장기 배당 정책 구체화 등 중점 추진 전략을 수립했다.
코웨이는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ESG 경영 비전을 기반으로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와 실무를 위한 ESG협의회 및 실무그룹을 구성해 ▲탄소중립 경영체계 구축(환경) ▲구성원 인권과 다양성 존중(사회)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운영(지배구조) 등 핵심 가치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하천 주변 쓰레기를 청소하는 리버플로깅 ▲초등학교 환경 교육을 위한 교실숲 운영 ▲생태계 보존을 위한 생태숲 조성 ▲지하수 오염지역에 정수기 지원 ▲취약계층에 공기청정기 지원 ▲장애인 스포츠구단 및 합창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