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정보

ESG 정보

 

KB증권, “ESG경영 지속적 실천”…‘깨비정원 with KB증권’ 조성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05-30 15:01:01 조회수 42
KB증권 제공
KB증권 제공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KB증권이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22일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두 번째 기업동행정원 ‘깨비정원 with KB증권(이하 깨비정원)’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뚝섬 한강공원에서 개최한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첫 번째 깨비정원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에도 보라매공원에 두 번째 깨비정원을 조성했다.   

이번 ‘깨비정원’은 KB증권의 상징색인 노랑색을 테마로 ‘노랑색 정원’을 표현했다. 황금색의 동전을 따라 위치한 지그재그의 오르막 계단과 선물상자 형태의 조형물 등이 어우러져 밝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정원 정상에는 ‘깨비’ 글자가 새겨진 노랑색 앉음돌을 배치해 방문객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시민이 정원에서 촬영한 기념사진을 ‘깨비정원’ 홍보부스를 방문해 인증하면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하는 행사도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두 경영기획그룹장은 “KB증권은 ‘상생’을 핵심가치로 삼고,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민들에게 편안한 쉽터를 제공하는 ‘깨비정원’을 조성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