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정보

ESG 정보

 

코레일관광개발,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12-30 14:48:21 조회수 73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와 코레일관광개발 직원들이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레일관광개발 제공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와 코레일관광개발 직원들이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레일관광개발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환경부의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운동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7일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양손을 흔드는 지정 동작을 취하며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의 발걸음에 함께했다"고 전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다양한 방식으로 플라스틱 이용 절감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내에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하여 플라스틱 사용량 감소 유도 ▲'뚜모로우 캠페인(제주관광공사 주최)' 참여를 통해 페트병 뚜껑 수거 및 자원 순환에 기여하고, ▲친환경 교통수단인 기차를 이용한 '기차여행' 가치 중점 홍보 등을 진행 중이다.

권백신 대표이사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큰 성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이번 챌린지 참여는 코레일관광개발의 친환경 ESG 경영 실천은 물론,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권백신 대표이사는 챌린지 다음 주자로 '소방산업공제조합', '한국주택협회'를 지목했다.

한편 환경부는 지난해부터 바이바이플라스틱 캠페인을 선도하고, 지자체·기업 등으로 전파해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운동을 확산하고 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