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정보

ESG 정보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ESG"...KB국민카드 '상권·사업분석서비스' 리뉴얼 오픈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11-29 23:08:51 조회수 14

기존 '상권분석서비스'에 가맹점주 전용 '사업분석' 추가

KB국민카드의 '상권·사업분석서비스' 홍보포스터. /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의 '상권·사업분석서비스' 홍보포스터. / KB국민카드 제공

[한스경제=이나라 기자] KB국민카드는 KB Pay 내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기반 '상권분석서비스'를 '상권·사업분석서비스'로 리뉴얼해 오픈했다.

상권·사업분석서비스는 기존의 상권정보만 제공하던 상권분석서비스를 고도화해,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대상 사업분석과 함께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상권, 프랜차이즈 분석으로 확대 재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업분석은 가맹점주 전용 서비스로,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맞춤형 스몰데이터를 활용해 인근 점포와의 경쟁력, 매출흐름, 소비유발정보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상권분석 및 프랜차이즈 분석서비스는 사업 운영 시 내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상권내 주요업종 및 업체, 시장규모, 프랜차이즈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대금지급, 자금융통, 사업자보험 등 가맹점주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자 전용 금융상품(카드·대출·보험)을 연계해 금융 및 비금융 영역 솔루션을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KB Pay 회원이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사업분석' 서비스는 KB국민카드 가맹점주만 이용이 가능하다. 세부 서비스 내용은 KB Pay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 출시한 KB국민 사장님카드와 연계해 사업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사장님+' 신설에 이어, 상권·사업분석서비스까지 소상공인 전용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 생애주기와 일상적 영업 활동을 아우르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솔루션 지원을 통해 상생·협력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