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정보

ESG 정보

 

새마을금고중앙회, 2기 ESG경영위원회 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7-19 15:12:53 조회수 25

다양한 분야 전문가 내·외 7인 구성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제2기 ESG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ESG경영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로 내·외부 위원 7인으로 구성돼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2년 ESG경영을 본격 도입한 이후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에 새로 출범한 제2기 위원회는 그동안 진행된 ESG경영 추진체계를 고도화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를 내재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첫 회의는 권기동 위원장(새마을금고중앙회 이사)을 비롯한 위원 6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2년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에서 추진된 주요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당면 업무에 대한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기존 추진해 온 중앙회 ESG경영 부문 전략을 고도화하고, 2023년 성과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관련해 한국생산성본부 컨설팅 추진계획을 보고받았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ESG경영위원회는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ESG경영 추진과제에 대한 심의 기구로서 ESG경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경영 분야의 사업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에 튼튼한 뿌리를 내리고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제2기 ESG경영위원회 위원에는 권기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천지역 이사를 위원장으로,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최훈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김미성 울산중앙금고 이사장, 최영민 서울송파금고 이사장, 이재혁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 차희원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최재원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교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